데카노트

[GM 노트] 자주 묻는 질문 모음집
| 24.04.24 10:35 | 조회수: 967

안녕하세요 여러분! GM 제이 인사드립니다.


GM 노트 진행에 앞서, 한가지 안내드릴 사항이 있는데요.

다가오는 5월, 데카론이 어느덧 19주년을 맞이합니다!


데카론은 2005년 5월 오픈베타를 시작해서

19년이 지난 2024년 지금까지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데카론이 19년 동안 서비스를 이어올 수 있던 것은 모두 데카론을 즐겨주시는 회원님들 덕분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데카론을 아껴주시는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회원님들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데카론 19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 중인데요,

이벤트를 즐기시면서 느낀 다양한 의견을 GM 노트 댓글이나 자유게시판, 1:1문의를 통해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데카론은 항상 회원님들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9주년이 코앞이라 그런지, 최근 데카론을 처음 시작하시거나 오랜만에 돌아오신 회원님들이 많이 계신 거 같은데요.

이번 GM 노트에서는 회원님들께서 자주 묻는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든 회원님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릴 순 없겠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GM 노트도! 노트 고정!



데카론에서는 게임 이용 중 발생한 문제, 또는 게임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기 위한 고객지원센터가 운영 중인데요.



데카론 홈페이지 우측상단 ‘고객지원센터’ 또는 ‘1:1문의’ 를 선택하시면

자주 묻는 질문, 운영정책 등을 확인하실 수 있고

직접 1:1문의를 남겨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1:1문의 답변은 순차적으로 진행되기에 답변을 받아보시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간혹 월드매칭으로 운영진을 찾으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이 경우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다는 보장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1:1문의는 반드시 답변을 드리니, 번거로우시더라도 1:1문의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제 계정이 정지당했어요!


오랜만에 데카론에 돌아오셨거나, 잘못한 것도 없는데 갑자기 계정이 정지되어서 당황스러우셨죠.

해킹 시도 또는 계정 도용과 같은 의심 상황이 발생할 경우 소중한 계정 보호를 위해 임시적으로 계정이 정지될 수 있는데요.

계정이 정지된 경우 이러한 보호조치의 일환으로 제재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 1:1문의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시면 빠르게 확인 후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반드시 문제가 발생한 계정의 명의로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셔야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점, 꼭 참고해 주세요.




*계정과 관련된 문제는 꼭 해당 계정의 명의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오랜만에 돌아왔는데 제 계정이 사라졌어요!


데카론은 원활한 서버 관리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기적으로 장기 미접속 회원님들의 계정 정보를 삭제하는데요.

이 경우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계정이 삭제되기에, 본인의 계정 삭제를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잠시나마 시간을 내시어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계정 삭제 이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오니,

잠시 데카론을 떠나있으셔도 주기적으로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공지를 꼭 확인해 주세요!


가장 최근에 진행된 장기 미접속 계정 탈퇴 공지를 안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공지 사항 바로가기 ]



갑자기 IP가 차단되었어요!


너무 빠른 시간 내 로그인을 반복 시도하시거나, 로그인 실패가 반복되는 경우 등 시스템 상 비정상적인 접속 시도가 확인될 경우

자동으로 계정보호를 위해 임시적으로 IP 차단이 진행될 수 있는데요.  


해외에서 로그인을 하시거나 휴대전화 테더링을 통해 접속을 시도하시는 경우, 혹은 반복적으로 아이디/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시는 경우 등이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이 경우 1:1 문의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시면 가능한 빠르게 확인 후 도움드리고 있는데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IP 차단이 된 환경에서 문의를 남겨주셔야 IP 차단 해제를 도와드릴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특정 컴퓨터에서 IP 차단이 되었을 경우 해당 컴퓨터에서 문의를 남겨주셔야하며,

다른 컴퓨터 또는 휴대전화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IP 차단이 되었어도 로그인 없이 비회원으로 본인인증 후 1:1문의가 가능하니, 해당 방식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제 계정이 도용당한 거 같아요 / 사기, 보이스피싱을 당했어요


계정 도용(해킹), 사기 또는 보이스피싱과 같은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가능한 빠르게 1:1문의로 신고해 주셔야 최대한의 조치를 진행해 드릴 수 있는데요.

다만, 저희들은 수사권을 갖고 있지 않기에 범죄 가해자의 정확한 신상을 알 수 없습니다.

때문에, 인게임 재화/아이템 이외의 현물 피해를 입으신 경우, 사이버수사대와 같은 수사기관에 피해 사실을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수사기관에서 저희에게 협조를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습니다.



캐시를 충전 했는데 아이템샵에서 확인되지 않아요


캐시 충전을 진행하였는데 아이템샵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 먼저 결제 수단 및 잔고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잔고에서는 금액이 차감되었으나 실제 캐시 충전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다음과 같은 상황일 수 있습니다.


1. 무통장 입금을 통한 캐시 충전

무통장 입금을 통해서 최초로 캐시 충전을 진행하실 경우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존재하는데요.


  1) 최초 결제의 경우 입금일시 기준 72시간 후 캐시가 지급됩니다.

  2) 최초 결제의 경우 15일간 1회, 최대 5만원으로 제한됩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회원님께서 직접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셔야 충전이 진행되는데요.

계좌번호 입력 중 실수가 발생할 수 있으며, 피싱 범죄 수단에 사용되는 경우가 존재하여 이러한 보호 조치가 적용됩니다.


2. 무통장 입금 이외의 경우에서의 결제 오류

무통장 입금 이외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였고, 잔고에서도 금액이 차감된 경우에도 캐시 충전이 되지 않는 결제 오류가 간혹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데카론 충전 시스템의 오류인지, 결제 수단의 오류인지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우선적으로 저희에게 1:1문의를 남겨주시되, 데카론 충전 시스템의 문제가 아닌 경우 결제수단의 오류일 경우도 존재합니다. 해당 사항의 경우 결제 수단 담당사 (카드사, 은행, 컬쳐랜드, 토스, 카카오페이, 에그머니 등) 측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실행이 안되요!


클라이언트 패치가 진행된 이후 해당 문의가 많이 접수되곤 하는데요. ‘클라이언트 버전이 맞지 않습니다’ 라는 경고창과 함께 게임 실행이 불가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 현재 실행 중인 모든 클라이언트를 종료하여 주신 후, 게임을 재실행하시면 자동으로 클리이언트 패치가 진행되며 정상적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패치는 클라이언트 안정화 또는 오류 수정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기에, 번거로우시더라도 클라이언트 패치 진행 후 게임을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클라이언트 패치 이후에도 게임 이용에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자세한 상황 기재 및 오류 화면 스크린샷을 첨부하시어 1:1 문의를 부탁드려요.



실수로 아이템을 팔았어요 / 아이템이 사라졌어요


먼저, 모든 아이템 복구의 경우 문제 발생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접수를 진행해 주셔야 하는데요. 데카론은 원활한 서버 관리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기적으로 아이템 정보를 삭제합니다. 이렇게 삭제된 아이템 정보는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되기에, 너무 오랜 시일이 지나면 아이템 정보 확인 자체가 불가능하여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10일 이내 복구 문의를 접수해주시어 아이템 정보 확인이 가능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조치가 진행됩니다.


1. 아이템을 NPC 상점에 판매하였을 경우

NPC 상점에 실수로 판매하셨을 경우 ‘재구매’ 버튼을 통해 바로 재구매가 가능한데요.

다만, 클라이언트 종료 혹은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할 경우 재구매창이 초기화되기에 재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데카론은 본인의 과실로 아이템이 소실되었을 경우, 연 2회 한정 아이템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이템 복구를 원하실 경우, 1:1문의 분류선택 > 복구 문의를 선택하신 후, 양식에 맞게 내용을 기재해 주세요. 



*원활한 복구 처리를 위해 꼭 양식에 맞게 작성해주세요!


만약, 이미 연 2회의 아이템 복구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 더 이상 복구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복구 시마다 복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잔여 횟수를 안내드리니, 해당 사항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2. 아이템을 필드에 드랍한 경우 / 우편을 잘못 보냈을 경우

해당 사항 역시 아이템 복구 서비스 대상에 포함되는데요. 단, 타 회원이 해당 아이템을 습득한 경우 복구 서비스 이용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게임 오류 / 해킹으로 인한 아이템 소실의 경우

이 경우 복구 서비스 횟수 차감 없이 아이템 복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 해킹으로 인한 아이템 소실의 경우 데카론 보안서비스(U-OTP+, M-보안카드)에 가입된 계정에 한해 복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꼭 복구 서비스 때문이 아니더라도, 계정보호를 위해 보안서비스 가입을 권장드려요!



이렇게 가장 많이 질문하시는 사항들을 모아서 정리해 보았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만약, “이번 GM 노트를 다 읽었어도 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여기에 내 문제는 포함되지 않았다!” 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홈페이지 우측상단 고객지원센터 및 1:1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1:1문의는 답변까지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지만, 가장 확실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수단입니다.


더불어, 1:1문의가 아니더라도 이전에 도움을 받으셔서 다른 회원님과 공유하고 싶은 문제,

또는 궁금한 사항은 편하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GM 제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로이나드헬리온 | 2024-04-24 18:45 | 122.46.***.***

    오리를 날로먹으면 회오리 ㅋㅋㅋㅋㅋ

게임 이용등급 안내

데카론은 15세 이용가 입니다.

제명 데카론(LIGHT) 상호 (주)유비펀스튜디오
이용등급 15세 이용가 등급분류번호 제CL-080924-002호
등급분류일자 2008.09.24 게임제작업 등록번호 제2016-000014호

데카론은 청소년이용불가게임물입니다.

제명 데카론(HARD) 상호 (주)유비펀스튜디오
이용등급 청소년이용불가 등급분류번호 제CL-070307-010호
등급분류일자 2007.03.07 게임제작업 등록번호 제2016-000014호

M-보안카드 이용안내

※ 회원님께서는 유비펀스튜디오 M(매트릭스) 보안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지하기

U-OTP+ 이용안내

※ 회원님께서는 유비펀스튜디오 U-OTP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휴대폰에 설치된 U-OTP 프로그램 실행 후 OTP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U-OTP 인증번호
해지하기
Loading...